[대한민국 미래경영대상] 국내 최초 혁신적인 자기주도학습 성공신화 탑스터디학원, <고3공부법> 저서 출간
- 2018년 7월 30일
- 0 Comment(s)
우리나라 최초의 독학재수학원을 설립하고, 평범한 학생들을 최단기간 명문대 합격을 일구어내며 ‘자기주도학습’의 신화를 창조해온 (주)탑스터디학원 김은숙 대표는 독학과 주입식 교육의 단점을 줄이고, 각각의 장점만을 극대화시킨 ‘자기주도학습 코칭’으로 독학관리학원 시스템을 만들어, 전국에 있는 학생들의 뜨거운 반향을 일으킨 혁신 교육인이다. 김은숙 대표는 이십여 년 간 교육 현장에서 학생들을 지도하며 큰 깨달음을 얻었다. 성적을 올리고, 공부로 인생을 바꾸기 위해서는 “학생 자신이 스스로 공부할 줄 알아야 한다”는 것이었다. 그러나 당시 모든 교육은 학생이 아닌 선생님 중심으로 돌아가고 있었다. 수업을 일방적으로 듣기만 하는 주입식 교육이 주류를 이루고 있던 것이다. 결국 김은숙 대표는 큰 결단을 내렸다. 모든 교육 시스템을 ‘학생 중심’의 자기주도 교육으로 바꾸기로 마음먹은 것이다. 현장에서 다년간의 경험을 통해 대입 성공의 핵심 요인은 수업이 아닌, 학생이 ‘스스로 공부하는 시간’과 ‘효율적인 학습법’에 있음을 알고 있었기 때문이다. 자기주도학습 코칭 시스템의 도입 결과, 학생들의 성적은 놀랄 정도로 단기간에 상승하였고 원하는 대학에 합격하는 쾌거를 이뤄냈다.
김은숙 대표는 명문대 합격 신화를 일궈 온 그간의 비결과 탑스터디만의 대입성공 노하우를 총망라하여 저서 <고3 공부법>을 출간하였다. 지난 5월 말에는 강남구 푸르지오밸리 컨벤션홀에서 성공리에 출판기념회가 열렸다. 특히 이날의 출판기념회가 주목받았던 것은 그간 탑스터디에서 뛰어난 성과를 거둔 김 대표의 제자들이 직접 참석하여 자기주도 학습을 통한 삶의 변화를 이야기하고 그 효과를 학부모님들과 함께 생생하게 나누는 시간을 가져 더욱 의미 있는 행사가 되었다.
국내 최초 독학재수학원을 설립하고 ‘자기주도학습’의 패러다임을 제시해온 김은숙 대표는 이 날, 2부로 치러진 저자 북콘서트에서 “자기주도학습 5단계는 계획력, 학습력, 실전력, 생활관리력, 정신력으로 나뉘며 ‘1시간 수업에 3시간 자기공부 법칙’을 필두로 학생 스스로 적극적인 시간 분배와 컨디션을 조절할 수 있는 학습의 형태가 되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자기주도학습의 체계적 패러다임을 통해 공부의 효율을 향상시킨 탑스터디학원의 ‘계획관리’, ‘생활관리’, ‘성적 및 진학지도관리’ 3중 특별관리 시스템은 학생들이 학습 코칭 및 멘토링 시스템 속에서 스스로 선택한 인터넷 강의와 교재로 자기주도학습을 진행함으로써 학습 효율이 뛰어나다는 점에서 학생들로부터 폭발적인 호응을 얻고 있다.